공지사항
2021-2학기-5차 동명생활관 입관생 모집요강 안내(접수9/15~9/17)
- 등록일 : 2021-09-15
- 조회 : 3730
2021학년도 2학기 5차 동명생활관 관생 선발 모집요강
(학부 재학생 대상, 부산지역 포함)
1. 모집 인원
건물 구분 | 숙실 타입 | 재학생 | 비고 | |
남 | 여 | |||
동명생활관 1호관 | 2인실 | - | 1 | 1호관 2인실(여) 불합격 주의 요함 |
3인실 | 112 | - | ||
동명생활관 2호관 | 2인실 | - | - | |
4인실 | - | 102 | ||
합 계 | 112 | 103 | 합계 215 |
※ 장애학생 전용실(1호관 6인, 2호관 1인)은 장애학생지원센터의 추천에 의한 별도 모집
※ 실배정은 전산 랜덤방식에 따름.(룸메이트 신청은 적용하지 않음)
2. 모집 대상
가. 2021학년도 학부 재학생 중 부산 시외 거주학생 우선 선발
(단, 5차 선발부터는 부산지역 지원 가능)
나. 신청시 주소는 학부모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지를 기준으로 하며, 입관 후 서류의
허위 기재 및 부정한 방법으로 입관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퇴관 조치 및 재학 중 생활 관 입관 제외됨.
3. 선발 방법
가. 입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학생에 한해 지원전형별 최종 환산점수 순으로 선발
나. 신입생 : 입학전형 환산점수(1,000점 만점 환산) 순으로 선발
(동점자는 원거리 거주 우선 ? 학부모 주소 기준)
다. 재학생 : 직전학기 성적(1,000점 만점 환산) + 직전학기 생활관 상벌점(+/- 777점)
라. 합격자 선정은 숙실유형별(2인실, 3인실, 4인실) 모집정원 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4. 모집(신청) 및 입관(거주) 기간
구분 | 모집(신청) 기간 | 입관(거주) 기간 | 거주 일수 |
2021학년도 2학기 | 2021.09.15.(수) ~ 09.17.(금) | 2021.09.28.(화) ~ 12.22.(수) | 85박 86일 |
5. 입관 신청: 동명대학교생활관홈페이지(http://dormitory.tu.ac.kr) 온라인 접수
가. 신청 방법 : 생활관홈페이지 ? 멤버십페이지 - 입관신청(재학생)
나. 입관신청사항 수정 방법 : 생활관지원팀(051-629-8210)으로 연락 -> 신청사항 삭제 후
재신청(수정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요망)
6. 신청 및 선발 제외
가. 학칙에 의하여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자
나. 신청일 기준 재학생이 아닌 자(복학예정자는 신청 가능)
다. 동명생활관 거주 시 퇴관처분을 받은 자
라.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생활관 벌점이 8점 이상인 자
마. 고지된 기간 내에 생활관비를 납부하지 않은 자
바. 전염성 질환자 등 기타 단체생활에 부적절한 자
7. 생활관비 내역
전형 | 건물 | 인실 | 식비구분 | 관리비 | 식비 | 자치회비 | 합계 |
재학생 | 1호관 | 2 인실 | 주말식 포함-1일2식 | 501,500 | 476,000 | 10,000 | 987,500 |
재학생 | 1호관 | 2 인실 | 주말식 포함(조식)-1일1식 | 501,500 | 272,000 | 10,000 | 783,500 |
재학생 | 1호관 | 2 인실 | 주말식 포함(석식)-1일1식 | 501,500 | 272,000 | 10,000 | 783,500 |
재학생 | 1호관 | 2 인실 | 주말식 제외-1일2식 | 501,500 | 366,000 | 10,000 | 877,500 |
재학생 | 1호관 | 2 인실 | 주말식 제외(조식)-1일1식 | 501,500 | 207,400 | 10,000 | 718,900 |
재학생 | 1호관 | 2 인실 | 주말식 제외(석식)-1일1식 | 501,500 | 207,400 | 10,000 | 718,900 |
재학생 | 1호관 | 3 인실 | 주말식 포함-1일2식 | 408,000 | 476,000 | 10,000 | 894,000 |
재학생 | 1호관 | 3 인실 | 주말식 포함(조식)-1일1식 | 408,000 | 272,000 | 10,000 | 690,000 |
재학생 | 1호관 | 3 인실 | 주말식 포함(석식)-1일1식 | 408,000 | 272,000 | 10,000 | 690,000 |
재학생 | 1호관 | 3 인실 | 주말식 제외-1일2식 | 408,000 | 366,000 | 10,000 | 784,000 |
재학생 | 1호관 | 3 인실 | 주말식 제외(조식)-1일1식 | 408,000 | 207,400 | 10,000 | 625,400 |
재학생 | 1호관 | 3 인실 | 주말식 제외(석식)-1일1식 | 408,000 | 207,400 | 10,000 | 625,400 |
재학생 | 2호관 | 2 인실 | 주말식 포함-1일2식 | 501,500 | 476,000 | 10,000 | 987,500 |
재학생 | 2호관 | 2 인실 | 주말식 포함(조식)-1일1식 | 501,500 | 272,000 | 10,000 | 783,500 |
재학생 | 2호관 | 2 인실 | 주말식 포함(석식)-1일1식 | 501,500 | 272,000 | 10,000 | 783,500 |
재학생 | 2호관 | 2 인실 | 주말식 제외-1일2식 | 501,500 | 366,000 | 10,000 | 877,500 |
재학생 | 2호관 | 2 인실 | 주말식 제외(조식)-1일1식 | 501,500 | 207,400 | 10,000 | 718,900 |
재학생 | 2호관 | 2 인실 | 주말식 제외(석식)-1일1식 | 501,500 | 207,400 | 10,000 | 718,900 |
재학생 | 2호관 | 4 인실 | 주말식 포함-1일2식 | 323,000 | 476,000 | 10,000 | 809,000 |
재학생 | 2호관 | 4 인실 | 주말식 포함(조식)-1일1식 | 323,000 | 272,000 | 10,000 | 605,000 |
재학생 | 2호관 | 4 인실 | 주말식 포함(석식)-1일1식 | 323,000 | 272,000 | 10,000 | 605,000 |
재학생 | 2호관 | 4 인실 | 주말식 제외-1일2식 | 323,000 | 366,000 | 10,000 | 699,000 |
재학생 | 2호관 | 4 인실 | 주말식 제외(조식)-1일1식 | 323,000 | 207,400 | 10,000 | 540,400 |
재학생 | 2호관 | 4 인실 | 주말식 제외(석식)-1일1식 | 323,000 | 207,400 | 10,000 | 540,400 |
* 관리비는 숙박일수를 기준으로 산출합니다.
* 식비는 식사유형별로 지정입관일 석식부터 지정퇴관일 조식까지 포함합니다.
* 1일 2식(조식, 석식)으로 제공되며, 주중 공휴일은 식사제공에 포함됩니다.
* 식사시간 : 조식 07:30~09:00, 석식 17:30~19:00
* 입관 후 식사유형의 변경은 별도 공지 후 신청 접수(학생식당에서 직접 처리합니다)
* 2021.09.28.(화) 입관 당일은 석식부터 제공합니다.(9/27 입관은 식사제공 없음)
* 2021.12.22.(수) 퇴관 당일은 조식만 제공합니다.
8.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가. 일정
구분 | 합격자 발표 | 생활관비 납부기간 | 납부은행 |
2021학년도 2학기 | 2021.09.23.(목) 10:00 생활관 홈페이지 | 2021.09.24.(금) ~09.27.(월) 23:00까지 | 농협 전지점 |
나. 합격자 조회 : 생활관홈페이지 ? 멤버십페이지 ? 합격자확인
다. 고지서 확인 : 생활관홈페이지 ? 멤버십페이지 ? 납부고지서확인
※ 생활관비 납부기간 이내 확인 가능합니다.
9. 생활관비 납부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납부고지서 확인 후 농협에 직접 납부 또는
농협 가상계좌 입금
※ 납부고지서는 개인별로 별도 발송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조회화면에서 가상계좌와 금액 을 확인하여 입금합니다.
☞ 전산처리 방식 변경으로 납부고지서 출력 안 됨.
※ 생활관비 납부 가상계좌는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와 별도입니다.
10. 호실배정 조회 : 2021.09.24.(금)~
11. 입관 일시 : 2021.09.27.(월) 09:00 ~ 09.28.(화) 18:00
※ 지정된 시간 외에 입관 불가합니다.
※ 동명생활관 1호관은 학기 중 관생 주차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입관 절차 및 생활 안내
가. 입관 절차 : 생활관 입관 등록시 입관서약서를 작성하여 결핵검사서 결과지와 함께
제출 -> 디지털키(책상 열쇠 포함)를 수령 -> 개인 숙실에 입실
나. 개인 준비물 : 침구류(시트, 베개, 모포, 이불 등) 세면도구, 실내화 등
다. 시설 현황 : 냉난방기, 샤워 및 세면실, 인터넷, 세탁기, 건조기, 휴게실 등
라. 비품 현황 : 침대, 책상(전등 부착), 의자, 책꽂이, 옷장, 신발장 등
마. 생활안내 및 숙실 내 반입금지 품목
1) 생활관은 금연건물이며 방안이나 화장실 복도, 휴게실, 세탁실 등에서 흡연이 엄격
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2) 전염성 질환(결핵, 활동성간염), 틱(tic)장애, 뇌전증(간질), 정신질환, 심한 코골 이, 이갈이, 잠꼬대 등으로 롬메이트에게 피해를 줄 경우 본인의사와 관계없이
즉시 퇴관조치하오니 신청시 유의바랍니다.
3) 타인에게 생활관 디지털키(식사카드)를 양도하거나 허가없이 생활관 호실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4) 생활관 내 음주, 고성방가, 도박, 상행위 및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각종 집기, 시설물 등을 망실 훼손하거나 임의로 원형을 변형시킬 수 없으며, 파손 시 변상해야 합니다.
6) 생활관 상벌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기준벌점 초과시 퇴관조치하오니 유의바랍니다.
7) 입주학기 벌점이 8점 이상이면 다음 학기부터 생활관 신청이 불가합니다.
8) 생활관 내 반입불가 품목 : 전기히터, 전기장판, 전기방석, 전기담요, 커피포트,
토스터기, 전기밥솥, 두유제조기, 슬로우쿠커, 다리미, 휴대용 가스레인지, 양초 (캔들, 워머 포함), 성냥, 식칼, 가열식 가습기, 소비전력 550W 이상 전기용품
13. 결핵검진 결과 제출
가. 제출 대상 : 입관생 전부
나. 제출 서류 : 폐결핵검사결과지(보건소 또는 일반병원 발급)
다. 제출 일자 : 입관당일까지 제출(미제출시 입관 불가)
라. 유효기간 : 2021. 08. 01.이후 검사결과지
14. 생활관비 환불 규정
가. 입관 포기 : 반드시 입관일 전에 입관포기신청서를 동명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고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직접 제출(직접 제출이 불가한 경우에는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Fax : 051-629-8219 / 이메일 : dormitory@tu.ac.kr)
나. 입관지연 : 개인사정에 따른 입관지연에는 환불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다. 중도퇴관 : 입관 후 중도퇴관신청은 동명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하고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직접 제출
라. 중도퇴관 환불관련 유의사항
1) 지정입관 당일부터는 입관여부와 관계없이 중도퇴관 환불을 적용합니다.
2) 관리비는 신청 당일을 포함한 잔여 숙박일수 만큼 환불합니다. 단, 지정퇴관일까지
마지막 9숙박일은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3) 식비의 환불 신청 및 식사유형변경은 생활관학생식당에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식비환불 계산은 퇴관 당일 조식을 제외한 나머지 식수만큼 환불하되, 지정퇴관일
을 포함한 마지막 10일분의 식비는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4) 자치회비는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15. 기타사항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동명생활관의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16. 생활관 위치 및 문의처
가. 1생활관 : 부산 남구 동명로 92번길 56-10 동명생활관 1호관 (우편번호 48570)
나. 2생활관 : 부산 남구 신선로 428 동명대학교 내 동명생활관 2호관 (우편번호 48520)
다. 문의처 : 생활관지원팀 051)629-8210~3
동명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