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국제신문(2021. 05. 26). 동명대 광고PR학과 공식 로고 및 캐릭터 리미(RIMY) 공개 이수진, 하예은 학생작…각종 홍보영상, 굿즈 제작 등 활용
- 등록일 : 2021-05-26
- 조회 : 3100
동명대 광고PR학과 공식 로고 및 캐릭터 리미(RIMY) 공개 이수진, 하예은 학생작…각종 홍보영상, 굿즈 제작 등 활용 : 국제신문 (kookje.co.kr)
동명대 광고PR학과(구 광고홍보학과)는 5월 26일,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학과의 공식 로고와 캐릭터를 공개했다. 광고PR학과의 공식 로고와 캐릭터는 학과 재학생들에 의해 기획, 제작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3학년 이수진 학생이 기획한 광고PR학과 로고는 각각 오렌지, 노랑, 남색, 하늘색 등 4가지 색으로 ‘ADPR’이라는 글자(학과 명)를 채웠다.
학과의 이름을 채우고 있는 다양한 색깔은 학과 구성원들의 ‘다양성’, 광고, PR, 온라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스마트미디어 등으로 구성된 학과 교육 프로그램의 ‘다채로움’을 형상화하고 있다.
하예은 학생이 기획한 ‘리미(RIMY)’라는 이름의 학과 캐릭터는 ‘영리’하고, ‘친절’하며, ‘다정’한, 무엇보다 사람을 좋아하는 이미지의 ‘사막여우’를 형상화하고 있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전략적으로 광고, PR 기획을 진행하고, 상호작용성이 높은 광고, PR 영상을 제작해내야 하는 광고PR학과 학생들의 모습을 귀여운 사막여우의 모습으로 표현한 것이다. 리미는 광고PR학과의 각종 소식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학과 홍보대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광고PR학과 학과장 이정기 교수는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PR학과로 학과명이 변경된 시점에 재학생인 이수진, 하예은 학생의 기획으로 공식 로고와 캐릭터가 만들어지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학과 굿즈 제작 등에 활용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과 만족도를 높이고, 우리 학과의 우수한 성과들을 대내외에 알리는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러닝 바이 두잉(Learning By Doing)을 실천하는 동명대 광고PR학과는 ▲2년 연속 교육과정 개편 우수 학과상(2019-2020년) 수상, ▲3년 연속 강의 개선 우수 교수 배출(2019-2021년), ▲산학협력 분야 우수 교수 최다 배출(2021년, 2명), ▲3년 연속 GS 홈쇼핑 콘텐츠 리더 장학생 배출(2019-2021년),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대회(KOSAC) 부산대표 2팀 이상 선발(2019-2020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대회 동남권 최고 성적, 최다 수상(2020년) 등의 우수한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3학년 이수진 학생이 기획한 광고PR학과 로고는 각각 오렌지, 노랑, 남색, 하늘색 등 4가지 색으로 ‘ADPR’이라는 글자(학과 명)를 채웠다.
학과의 이름을 채우고 있는 다양한 색깔은 학과 구성원들의 ‘다양성’, 광고, PR, 온라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스마트미디어 등으로 구성된 학과 교육 프로그램의 ‘다채로움’을 형상화하고 있다.
하예은 학생이 기획한 ‘리미(RIMY)’라는 이름의 학과 캐릭터는 ‘영리’하고, ‘친절’하며, ‘다정’한, 무엇보다 사람을 좋아하는 이미지의 ‘사막여우’를 형상화하고 있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전략적으로 광고, PR 기획을 진행하고, 상호작용성이 높은 광고, PR 영상을 제작해내야 하는 광고PR학과 학생들의 모습을 귀여운 사막여우의 모습으로 표현한 것이다. 리미는 광고PR학과의 각종 소식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학과 홍보대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광고PR학과 학과장 이정기 교수는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PR학과로 학과명이 변경된 시점에 재학생인 이수진, 하예은 학생의 기획으로 공식 로고와 캐릭터가 만들어지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학과 굿즈 제작 등에 활용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과 만족도를 높이고, 우리 학과의 우수한 성과들을 대내외에 알리는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러닝 바이 두잉(Learning By Doing)을 실천하는 동명대 광고PR학과는 ▲2년 연속 교육과정 개편 우수 학과상(2019-2020년) 수상, ▲3년 연속 강의 개선 우수 교수 배출(2019-2021년), ▲산학협력 분야 우수 교수 최다 배출(2021년, 2명), ▲3년 연속 GS 홈쇼핑 콘텐츠 리더 장학생 배출(2019-2021년),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대회(KOSAC) 부산대표 2팀 이상 선발(2019-2020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대회 동남권 최고 성적, 최다 수상(2020년) 등의 우수한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국제신문(www.kookj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